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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다드 코인 호재 및 다드 코인 전망, 인터넷 온라인 광고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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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드 코인과 비슷한 사업 방향성을 가진 베이직 어텐션 토큰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 바랍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 코인 호재 및 베이직어텐션토큰 전망 BAT코인

BAT(베이직 어텐션 토큰)의 향후 전망과 특징 안녕하세요 코인도서관 입니다. 실제로 브레이브 브라우저 서비스를 운영 중인 BAT(베이직 어텐션 토큰)! 브레이브 브라우저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

stayk9.tistory.com

 

안녕하세요 코인 도서관 입니다. 알트코인들을 보면 독창적인 기술을 가진 알트들은 이제 거의 없습니다. 다 각자가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현상들을 가지고 있고 그러한 부분은 무한할수 있으나 아직은 제한적으로 보입니다. 다드코인도 비슷한 프로젝트로는 잘나가는 BAT 베이직 어텐션 토큰이 있겠네요 둘다 현재 인터넷 온라인 광고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탄생한 코인입니다. 조금 특이한점이 있다면 베이직 어텐션 토큰의 경우 이더리움 계열의 코인인데 다드는 온톨로지 및 네오코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좀 드문 케이스 입니다.뭐 안좋게 얘기할 수도 있고 좋게 얘기할 수도 있지만 중국이 묻어 있다는 점은 명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박 아니면 쪽빡이란 얘기죠 하지만 다드코인이 진행하고자 하는 로드맵 및 사업 방향성은 정말 잘 짜여 져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단 이것은 투자권유가 아닌 다드 코인에 대한 설명이니 투자시에는 반드시 신중한 고민후 투자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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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centralized AD 다드코인(DAD)의 특징과 장래성

 

DAD ( Decentralized ADvertising )  DAD

총 발행 매수 10,000,000,00DAD (10억개)
토큰 종류 Nep-5 토큰


온라인 광고의 현상과 문제점

전 세계 온라인 광고 수입은 2017년 2000억달러에 달해 2016년에 비해 11% 증가했습니다. 중국 온라인 광고 수입의 2017년도 연간 성장률은 29%입니다.세계적인 광고 시장은 이미 거대하고 급속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지만, 많은 근본적인 문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광고주가 겪는 문제점

광고주는 악성 트래픽과 BOT에 막대한 예산을 빼앗기고 있습니다(2017년도에는 전세계적으로 167억달러)


중개기관의 문제점

광고 공급망에는 DSP, SSP, DMP 등 많은 중개기관이 관여함으로써 중개기관이 너무 많아 트래픽 통계와 결과 귀속을 추적할 수 없으며 광고주가 검증을 위해 원데이터를 취득할 수 없습니다.그 차이는 20%나 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의 문제점

퍼블리셔(플랫폼이나 사이트 운영자)가 광고 심사를 잘 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불법 또는 부적합한 콘텐츠에 노출됩니다.문제가 있는 광고는 편의성을 해칠 뿐만 아니라 재산이나 물리적 피해를 사용자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사이트 운영자도 평판이 손상됩니다.광고주, 플랫폼, 사이트 운영자는 모두 광고를 적절하게 심사하고 검열할 의무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문제점

인터넷 트래픽의 10%는 광고 및 광고 관련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통계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사용자는 매달 광고 트래픽에 20달러이나 소비하고 있습니다. 휴대 전화의 배터리 수명도 광고의 여분의 처리를 위해 크게 짧아집니다. 사용자는 수동적인 입장에 있으며 보고 싶지 않은 광고를 거부할 수 없습니다. 보수를 받지 않으며 의사결정 권한도 없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불만과 불안 때문에 광고 블록 소프트웨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광고업계는 존재 가치가 없어집니다.

구글과 페이스북

2017년 세계 광고 예산의 25%가 구글과 페이스북에 들어갔습니다.디지털 온라인 미디어로만 한정하면 61%에 이릅니다.광고주가 그러한 고가의 트래픽에 대해 대부분의 예산을 지불하는 것을 기뻐하는 것은 독자적인 데이터의 장점입니다.구글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으로 사용자의 가장 연관성이 높은 검색 데이터가 실제 요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미디어로 가장 포괄적이고 가장 큰 인구 통계 데이터, 사용자의 사회 활동 데이터, 사용자의 선호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유익한 데이터는 사용자가 사생활 보호와 보안 희생으로 얻은 것입니다.


다드가 이러한 문제점들을 위해 가진 해결책

다드 블록체인은 광고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기술과 경험을 쌓은 구성원들이 블록체인과 스마트컨트랙트 기술을 활용하여 오늘날 광고업계에서 볼 수 있는 단점과 문제점에 대처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발신 알고리즘

기존 온라인 광고에서 사용되던 빅 데이터 알고리즘과 더불어 토큰 이코노미를 통해 인센티브를 부여받은 사용자는 개인의 행동이나 선호하는 데이터를 공유하여 데이터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가 보호되고 있는 것을 전제로, 데이터 공유는 광고 전달의 정밀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빅데이터 시스템과 AI 알고리즘은 SDK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 사용자에 의해 공유된 데이터, 블록체인 상에서 공유되는 데이터를 결합하여 최고의 ROI(return on investment)와 최고의 사용자 익스피리언스를 수행합니다.

강력한 부정 방지 메커니즘

데이터 클렌징 실적과 부정검출 알고리즘에 더하여 DAD블록체인은 블록체인의 광고전송과 인상과정을 추적합니다. 데이터의 투명성으로 수익과 할당의 일관성이 보장되며 광고 공급망 내에서 부정행위를 일으키기 쉬운 링크가 배제됩니다. 악성 광고 트래픽과 악성 노드를 보다 정확하게 식별하기 위해 장기 단기기억(LSTM)을 사용하여 악성 행동 데이터의 이력을 사용하여 모델을 트레이닝합니다.

분산형 대장 시스템을 통한 투명성 향상

Google이나 Facebook 등은 접근 제한 때문에 투명성이 없습니다.광고대행사 등 중개업소도 복잡한 이익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불신을 해결하는 열쇠는 중개인의 링크를 줄이고 투명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다드 블록체인을 사용하면 사이트 운영자(퍼블리셔)는 자신의 정체성을 블록체인에 등록하고 판매 가능한 광고 포지션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포지션과 배달 계획을 선택한 후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여 구매 계약에 서명합니다.가격 입찰 규칙과 완전한 과정은 노드에 의해 기록됩니다. 블록체인의 분산형 성질은 기록된 거래는 결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거래 프로세스의 투명성은 기존 광고 구매에서 발견된 불신을 배제하고 효율적인 광고 경제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데이터의 개방성

데이터는 효율적으로 가동되는 광고 시스템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청중분석, 타겟팅의 정확도, 결과 평가 및 안티 치트 알고리즘에는 모두 데이터가 필요합니다.독점적인 경쟁 시스템으로는 많은 격리된 데이터 아일랜드가 형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와 기업의 관심 때문에 중단하기 어렵습니다. 다드 블록체인을 통해 사용자는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공유 데이터 사용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여러 데이터 소스를 통합함으로써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여러 관계자가 우위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디지털 ID와 승인

다드 블록체인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정보 사용을 허용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ID와 데이터 인가 메카니즘을 통해 사용자는 자발적으로 데이터를 공개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자에게 광고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용 허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드 블록체인을 통해 거래 당사자는 실제 세계의 신원을 밝히지 않고 익명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입 중 일부는 데이터 제공자에게 할당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공유와 갱신을 촉진합니다.

토큰 이코노미와 인센티브

다드 블록체인 토큰 이코노미 시스템 전체는 암호화 토큰을 중심으로 합니다. 다드 블록체인은 최종 사용자에게 광고 예산의 일부를 할당합니다. 사용자의 이득은 브라우징 동작이나 마우스 호버나 클릭 등의 조작에 따라 계산됩니다. 퍼블리셔의 이익도 같은 지표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광고 수입을 공유하는 만큼이나 더 많은 권리를 가질 뿐만 아니라 광고주나 사이트 운영자와 같은 중요성을 가지고 토큰 이코노미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고품질로 타깃을 좁힌 광고가 촉진되며, 사용자는 광고를 무시하거나 차단하지 않고 광고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게 됩니다. 토큰 이코노미의 설계로 당사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방법으로 수익을 분배하고 광고 품질과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경제 시스템 전체의 가치를 크게 높입니다.

 

신용 메커니즘과 분산형 민주주의

사이트 운영자(퍼블리셔)와 광고주는 다드 블록체인의 계정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계정의 신용도 점수는 블록체인을 통해 유지 저장되며 트래픽의 품질, 광고의 품질 및 콘텐츠의 전송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퍼블리셔 서버가 자주 기능부전에 빠져 광고를 효과적으로 전송하지 못할 경우 신뢰성 점수는 차감됩니다. 게재한 광고가 부정한 경우, 로컬 법률을 위반한 경우 또는 사용자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광고주는 점수를 잃게 됩니다. 다드 블록체인의 분산형 민주당 투표 시스템을 통해 시청자를 업계 전체의 감독자가 됩니다. 사용자는 광고 콘텐츠의 품질을 판단하여 부적합한 광고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시스템 컨트랙트는 공정한 투표 메카니즘을 제공합니다. 유권자는 관리에 참여하기 위한 토큰을 받게 됩니다. 블록체인 자체의 파라미터와 해당 시스템 컨트랙트는 투표에 따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다드 에코 시스템

다드 생태계에서 사용자, 퍼블리셔, 광고주는 수익을 공유하고 서로를 감독하는 광고 생태계의 중요한 참가자입니다. 경제적인 인센티브와 제약으로 시스템은 광고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광고 전송의 효율을 최적화하며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여 전체적인 효과와 각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합니다.

광고주는 광고를 배치하기 위해 토큰을 구입하고 광고 예산은 지표 측정 모델에 따라 퍼블리셔와 사용자에게 배정됩니다.


블록 프로듀서는 네트워크의 완전성을 유지하고 광고 트랜잭션과 광고 시스템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계산 능력을 제공합니다.블록 프로듀서는 광고 예산의 일부를 인센티브로 받고, 그 비용을 보충하기 위한 보수를 지불합니다.


광고주 관점

●광고 게재를 위해 다드 토큰 구입.
●다드 토큰을 광고 예산으로 변환.
● 인벤토리와 전달 계획을 선택하고, 광고 콘텐츠 계약서에 서명하고 시작.
●광고가 사용자에게 전달. 시스템은, 임프레션과 액션을 기록.
●사용된 예산은 사용자 및 퍼블리셔에게 할당.
● 다드 블록체인에 의해 할당된 추가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퍼블리셔 관점

●광고 게재 위치와 요금제 공개.
●플레이스먼트의 주문과 계약서에 동의하고, 전달을 개시.
● SDK를 사용하여 광고를 표시한다.임프레션과 액션을 기록.
●측정 모델에 따라 들어간 예산의 일부를 받는다.
● DAD 블록체인으로 할당된 추가 보너스 수령

 

 

사용자 관점

●사용자는 광고를 열람하고 상호작용함으로써 수익 배분을 받는다.
●다드지갑을 다운로드, 등록하고, 계정을 바인드.
● 광고 참조, 클릭 등.
●광고의 상호작용에 따라 수익을 얻는다.
● DAD 블록체인에 의해 할당된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블록 프로듀서

블록 프로듀서는 다드 블록체인의 컨센서스 메인터넌스입니다. 그들은 광고 거래를 추적하여 중간 규모의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전송을 제공합니다. 블록 프로듀서로 선출되기 위해서는 광고 전송과 기록의 고성능 스탠다드를 감당할 수 있는 적격한 계산 능력을 소유해야 합니다.

블록 프로듀서는 컨센서스와 광고 거래를 유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달리기 비용은 꽤 비쌉니다. 다드 블록체인은 블록 프로듀서를 보충하기 위해 광고 예산의 일부를 배정합니다.



다드토큰/ 다드 볼록체인과 콘센서스

다드 토큰은 NEP-5 토큰 표준이지만 메인 넷 부팅 후 이행됩니다. 또한 다드블록체인은 파트너 온톨로지가 제공하는 맞춤형 퍼블릭 블록체인 위에 개발됩니다.

 

다드 코인

다드 토큰은 다드 블록체인 상에서 실행되는 암호화 방식입니다. 그것은 다드 광고 경제의 핵심입니다.경제 시스템에서의 모든 종류의 거래는 다드 토큰을 사용하여 실행됩니다.

●광고주 예산투자
●퍼블리셔의 이익 배분
● 사용자의 이익배정
● 블록 프로듀서의 이익 배분
●블록 프로듀서 스테이킹
● 투표 콘텐츠의 품질
● 관리 투표
●콘텐츠 결제
● 옵트아웃에 지불
● 기타부가가치서비스


다드 블록체인

 

다드 블록체인은 온톨로지 파트너가 제공하는 맞춤형 퍼블릭 블록체인 위에 개발됩니다. 온톨로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는 퍼블릭 블록체인 시스템을 지원하며, 다른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다른 퍼블릭 블록체인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온톨로지는 다양한 프로토콜 그룹을 가진 체인 네트워크 간의 협업을 지원합니다.

온톨로지는 분산 디지털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 분산 데이터 교환 프로토콜 등과 같은 다른 종류의 분산 시나리오를 위해 기반이 되는 인프라스트럭처에 항상 공통 모듈을 제공합니다.특정 시나리오 요건에 따라 온톨로지는 새로운 공통 모듈을 지속적으로 개발합니다.

다드 블록체인은 온톨로지 퍼블릭 체인 테크놀로지를 사용한 최초의 광고 블록체인입니다.

 


온톨로지 ID를 이용한 신원 확인

다드 블록체인은 ONT ID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등록된 조직이나 인물의 신원을 확인합니다.예를 들어, 회사는 공식 계정으로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계정은 관련된 인물, 자산, 오브젝트 및 업무 확인과 확인에 정당합니다. 한편으로는 사기나 위장 행위를 막을 수 있습니다.한편, 광고 블록체인으로 서명된 스마트 컨트랙트는 비즈니스 엔티티에 의해 서명된 실제 세계 계약과 동등한 법적 강제력을 지닙니다. 일부 국가나 지역에서는 신분증은 규제상의 기본 요건이며, 신원증명서가 없는 조직은 그 사업을 운영할 수 없습니다.

 

컨센서스 알고리즘

다드 블록체인은 VRF(Verifiable Random Function)에 기초한 새로운 컨센서스 알고리즘 VBFT를 사용합니다.대규모 네트워크 운용을 지원하고 최종 일관성으로 고성능을 실현합니다.

VBFT는 PoS, VRF(Verifiable Random Function) 및 BFT를 조합한 새로운 컨센서스 알고리즘입니다. 이것은 OCE(Ontology Consensus Engine)의 핵심 컨센서스 알고리즘입니다. VBFT는 컨센서스 그룹의 스케일러빌리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VRF는 컨센서스 집단 발생의 랜덤성과 공평성을 보장하고 상태의 최종성이 신속히 달성될 수 있음을 보증합니다.온톨로지의 핵심 네트워크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컨센서스 네트워크
컨센서스 네트워크는 컨센서스를 담당하는 모든 컨센서스 노드.온톨로지 내 트랜잭션 요구, 블록 생성, 블록체인 유지, 컨센서스 블록 동기 노드 네트워크 배포 등이 포함됩니다.


● 컨센서스 후보 네트워크
후보 네트워크의 노드는 컨센서스에 참여하지 않지만, 남아있는 컨센서스 네트워크와 동기화되어 실시간으로 그것들에 의해 유지되고 있는 블록체인 상의 최신 컨센서스 블록으로 갱신됩니다. 후보 네트워크는 또한 컨센서스 네트워크의 상태를 감시하고, 컨센서스 블록을 검증하며, 온톨로지 네트워크의 관리를 지원합니다.

컨센서스 네트워크의 규모는 컨센서스 매니지먼트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관리됩니다. 이해관계자는 컨센서스 네트워크의 노드에 대해 잠겨 있어야 합니다(스테이크는 노드 소유자로부터의 것입니다).

VBFT는 생산 시 5000개가 넘는 TPS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컨센서스 확인에는 5~10초밖에 안 걸립니다.자원의 소비량이 적고 악의적인 노드의 내성이 높아 다드 블록체인 고성능 원장의 확실한 기술 기반을 제공합니다.


광고 이벤트의 추적과 확인

 

광고 이벤트의 추적과 기록은 분산형 광고 시스템의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블록체인은 중요한 이벤트를 기록하고 관련된 역할을 투명성으로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여 집중화된 조직에 대한 신뢰 의존을 배제합니다.이벤트 기록은 예산 지출과 수익 배분의 기초를 제공하여 광고 공급망에서의 데이터 불일치를 해결합니다.

광고 이벤트에는 임프레션, 사용자의 주의를 촉구하는 조작(마우스 커서를 이동, 페이지 스크롤, 탭 전환 등), 조작(클릭, 등록, 다운로드 등)이 포함됩니다. 다드는 블록 체인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광고 이벤트를 추적, 검증 및 보관합니다.

광고 네트워크의 이벤트는 방대한 양과 매우 높은 빈도로 발생하며 블록체인 및 관련된 처리 모듈의 대용량을 필요로 합니다. 온톨로지는 프레임워크, 알고리즘 및 기타 면에서의 최적화에 의해 큰 퍼포먼스 향상을 달성했습니다. 온톨로지 VBFT에서 사용되는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병렬화와 셔딩 없이 수천 개의 TPS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생생한 이벤트는 다드 블록체인 블록 프로듀서 노드의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에 저장됩니다. 메인 블록체인에는 세션 내 이벤트 스트림의 메타 정보와 해시만 저장됩니다.

 


다드 광고 시스템

다드 광고 시스템은 다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레이어, 코어 프로토콜 레이어, 분산형 대장 레이어의 4개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드 어플리케이션 레이어

 

다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는, 광고주를 위한 광고 구매 시스템, 퍼블리셔 전용 시스템, 및 비즈니스의 빅 데이터로부터 얻을 수 있는 BI 시스템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DAPP를 서포트합니다. BI시스템은 대량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기계학습 모델을 최적화하여 광고주, 퍼블리셔, 사용자에게 더 가치있는 것을 만들어냅니다.



어플리케이션 프레임 워크 레이어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레이어는 DAPP과 기초가 되는 블록체인 모듈 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광고 전달, 통계, 부정 검출, 빅 데이터 분석 등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개발자는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구현에 대해 아무런 걱정 없이 DAD SDK와 고수준 APP를 사용하여 DAPP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핵심 프로토콜 레이어는 기존 퍼블릭 블록체인 위에 완전한 분산형 신뢰 체제를 구축하여 광고가 진짜이며 소스 트레이서블임을 보증합니다.프레임워크는 ONT ID를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ID 조회를 실행합니다.사용자의 광고 관련 동작은 블록체인에 익명으로 기록됩니다. 데이터 컨슈머 사업이 관심있는 행동 배후에 있는 사용자 프로파일을 분석하고자 하는경우, 먼저 사용자 인가를 받아야 합니다.

분산형 대장 레이어

분산형 대장 레이어는 분리된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다드 자신의 대장 외에 온톨로지 및 네오와도 호환성이 있습니다. 다드 블록체인 기술이 성숙되면 시스템은 최종적으로 다드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이행됩니다.게다가 IPFS 분산 파일 스토리지 시스템은, 광고에 의해서 사용되는 비디오 및 화상 파일을 격납하기 위해서 사용되며, 주블록 체인은 매핑 해시를 격납하기만 하면 되어, 스토리지를 큰폭으로 절약합니다.




 다드의 경우 BAT 베이직 어텐션 토큰과 비슷하게 광고를 봄으로써 토큰이 부여된다는 사용자에게 큰 메리트가 있는 부분은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온톨로지 관련이고, 네오의 Nep-5계가 RPX를 비롯하여 상장했을 때 급등했던 것처럼 다드도 상장 시에 인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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