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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리퍼리움 코인 호재 및 리퍼리움 전망, 이더리움과는 큰 관계없는 리퍼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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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인 도서관 입니다. 오늘은 게임 스트리밍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퍼리움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마치 리움이 들어가니 이더리움과 뭔가 큰연관이 있는것 같지만 ERC20토큰이란것 이외에는 이더리움과는 전혀 상관없는 오히려 유틸리티 코인 같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게임시장은 점점 더 커져만 갈건데 이런 스트리밍 블록체인 프로젝트들도 다같이 따라서 성장하게 될가요? 아니면 현재 쌓아져올라만 가는 거품속에 숨어 있다가 언젠가 빵하고 터지게될가요?

리퍼리움 가격만 보면 그닥 거품이 껴있다가도 보기힘들고 가격만 봐도 뭔가 동정심이 생기는 코인이라고나 할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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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um(리퍼리움)' 게임 업체와 스트리머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Refereum(리퍼리움)'은 게이머와 인플루언서를 통해 게임 시장의 유통 및 홍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Refereum(리퍼리움)'의 개요

통화명/통화단위 Refereum/RFR

발행일 2017년 6월
최대 발행수 4,999,650,000 RFR


'Refereum(리퍼리움)'은 게임업계를 위해 만들어진 특수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게임 소개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구축을 목적으로 한 프로젝트입니다.

리퍼리움 플랫폼에서는 게임 플레이 동영상을 게시함으로써 게임 홍보비로 게이머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존 플랫폼에서는 중개업자가 들어와 게임 플레이어에 들어가는 수익은 미미했지만, 리퍼리움 플랫폼을 이용하면 여분의 중개수수료를 사용자가 지불할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측은 실제로 성과가 있었던 플레이어에게만 보수를 지불할 수 있으며, 비효율적인 선전에 많은 비용을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개인이 없기 때문에 게이머 및 게임업체 모두 비용적인 장점이 있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리퍼리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퍼리움의 특징

게임 에서의 마케팅 효과의 문제점


리퍼리움은 게임과 게임업체를 직접 연결하기 위한 플랫폼입니다.

현재도 YouTube를 비롯한 전달자등이 기업의 안건등에서 게임 실황 동영상을 올리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 그것들이 정말로 선전 효과가 있는지 아닌지를 측정하는 기준이 존재하지 않고, 그 전달자가 인플루언서로서 어느 정도 우수한지 어떤지는 동영상의 시청자수나, 플랫폼 각각에 준비되어 있는 채널 등록자수등에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 시청자 모두가 구매 대상자인 것은 아니며, 그 중에는 실질적인 선전 효과가 희박한 배포자도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퍼리움에서는 구체적인 선전효과를 수치로 알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그 데이터는 블록체인에 의해 조작되지 않은 상태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플랫폼은 그 수치를 기준으로 하여 보수가 발생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구조에 의해 인플루언서로서 우수한 전달자는 보다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과격한 내용으로 주목만 받고, 실제 선전 능력이 낮은 전달자를 도태시킬 수 있습니다.


독자 토큰 RFR

리퍼리움 자체 토큰 RFR은 플랫폼 내에서 이용될 목적으로 개발된 암호화폐입니다. 플랫폼 상에서 이용될 뿐만 아니라, 서서히 투자처로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RFR은 플랫폼 상의 인플루언서에 대한 보상, 기타 쇼핑을 할 때 사용되는 결제 방법으로 사용되는 것이 메인입니다.

향후는 플랫폼상에서 컨텐츠를 구입했을 때에 몇%의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구조도 검토중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베타 플랫폼

현재 프로젝트에서는 이미 게임을 플레이하고 공유함으로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취급하는 게임은 다양하며, 현재 인기 있는 것은 세계적인 붐을 이루고 있는 PC 게임 등이 중심입니다.

그 중에는 전 세계에서도 인기가 많은 '포트 나이트'와 '에이펙스 레젠즈' 등의 제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편 PC게임은 PS4나 Nintendo Switch 등의 컨슈머 게임에 비해 이용자가 적기 때문에 앞으로는 컨슈머 플랫폼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PS4나 Nintendo Switch에서는 동영상 투고 사이트에 자신의 플레이 동영상을 투고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이 내포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며, 만일 리퍼리움 프로젝트가 이러한 형태로 컨슈머 플랫폼과 연결될 수 있다면 결과적으로 이용자가 늘어나 통화로서의 가치도 높아질 것입니다.


리퍼리움 코인에 대한 정리

이번에는 게임의 인플루언서와 개발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리퍼리움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세계적으로 e스포츠 붐이 일고 있고 매우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현재 가진 유튜브나 트위치등 실제 시청자가 모여드는 플랫폼을 갖추는게 급선무일것 같은데 너무 제작자 입장으로만 개발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리 뛰어나고 제작자 우선이라고 하지만 실제 서비스 이용자들 입장에선 과연 리퍼리움을 이용하여 게임 스트리밍을 보는 날이 오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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