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메타버스 토큰 엑시 인피니티 소개(Axie Infinity)
지난 6월을 기점으로 엑시 인피니티 코인이 브레이크 없이 계속 우상향 해오고 있는데요
업비트 및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엇그제 3만원짜리가 오늘은 5만원을 훌쩍넘어 계속 횡보중입니다.
엑시 인피니티를 따라 비슷한 계열의 게임 관련 NFT 토큰인 샌드박스마저도 급상승 하여 이제 1000원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블록체인 코인들중 메타버스 계열들이 화제인걸 보면 메타버스가 정말 돈이 되고 실질적으로 게임이 동작하고 돈벌이마저 되고 있다는 반증으로 보입니다.
특히 엑시 인피니티 같은 경우는 필리핀 등 동남아 국가에서 큰 인기를 몰고 있는데요 실제로 엑시 인피니티 메타버스 공간에서 일을 하며 NFT를 키워 판매하여 소득을 버는 사람들의 숫자도 매우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이들의 소득은 보통 일반인 노동자 소득보다 훨씬 많다고 하는점에 주목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Axie infinity 플레이어가 여정을 통해 얻는 다른 가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기쁨.
재미, 휴식, 그리고 여유.
친구를 사귀고 비즈니스 파트너/멘토를 찾습니다.
중요한 새로운 기술의 사용법을 배우는 것. 유료 "블록체인 클래스"가 필요 없음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Axie Infinity 메타버스 세계는 돈이 됩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액시 유니버스용 ERC-20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AXS 보유자는 토큰을 걸고 게임을 하며 주요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면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엑시 인피니티 유니버스 내에서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사용자 생성 콘텐츠 재화판매를 통해 $AXS도 벌 수 있게 됩니다. 이러니 동남아에서는 현재 직업으로서 엑시를 플레이하여 수익으로 사는 사람들까지 등장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필리핀 청년은 엑시 수익만 가지고 집을 두채나 샀다고 합니다 ㄷㄷㄷ 메타버스 현상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게임중 하나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Axie Infinity 의 목표는 게임 플레이어와 개발자 간의 인센티브를 참신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메커니즘에는 두 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와 상호 작용한 플레이어에게 보상하는 동시에 토큰을 보유하도록 유도하여 추가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이외에 엑시를 스테이킹 하여 이자를 주게 하고 그러한 방법을 통해 토큰을 묶어두어 토큰 가치를 더 높일수도 있겠죠?
엑시는 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커뮤니티가 소유해서 운영하는 첫 번째 게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즉 중앙에서 관리자 없이 오로지 게임에 참여하는 커뮤니티만으로 게임이 운영 되는 환경을 바라는 거죠. 이것은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분산이라는 용어 하나만 가지고 사기가 많았었죠. 당장은 아니지만 진정한 분산형 조직으로의 전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 봅니다
2021년에는 게임내 지역 재무부가 가동될 것이라는데요 지역재무부란 과연 뭘가요?? 지역 재무부는 액시 인피니티에서 창출한 수익과 스테이킹 보상의 일부를 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네트워크가 충분히 분산되면 이 재무부는 결국 엑시에 참여하는 이해 당사자의 통제를 받게 될거라고 합니다. 이말인즉 중앙화로 처음엔 개입을 시작하다가 참여자가 많아지면 이것 또한 커뮤니티로 권한을 분산하여 운영되게 하겠다는 이야기겟죠.
게임은 어떤형태?
액시 인피니티는 오픈 엔드 디지털 펫 유니버스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Axie 핵심 팀은 커뮤니티와 함께 Axie 브랜드와 연관된 게임 자산을 위한 기능을 구축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Axie Universe는 재미있어야 합니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통해서만 에코시스템은 네트워크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충분한 참가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미 충분히 재미있다고 보여지는게 벌써 사용자만 50만명을 넘어섰고 사용된 금액만 1000억 단위로 엄청 성공한 게임입니다.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 게임에 사용되는 땅 이러한 자산들은 전부 NFT 대체불가능한 토큰으로 발행되었고 각각의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스꽝스러운 이런 캐릭터 하나 가격을 보면 놀라실건데요..
2018년 10월 액시 코어팀은 액시 게임 자산 위에 구축된 첫 배틀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배틀 시스템은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와 "아이들 히어로즈"와 같은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유휴 배틀" 시스템으로 구성되었습니다.
3대3 캐릭터 카드게임 턴제로 운영되는걸로 보이네요 이게 돈벌이가 되다보니 게임 디자인이 아무리 구리더라도 게임에대한 집중도가 대단한것 같습니다.
사육
실제 애완동물처럼, 액시는 새로운 새끼를 낳기 위해 사육될 수 있습니다. 이게 가장 엑시인피티니가 지금 성공하는 핵심 요소중 하나라고 생각 되는게 결국 이렇게 낳는 새끼들이 잘 뽑히면 어마어마한 가치를 지닌 NFT토큰이 탄생되는거죠... 즉 엑시인피니티에서 플레이 되는 게임 캐릭터들은 전부 하나하나 고유의 속성을 가진 NFT입니다. NFT의 개념이 잘 이해가 안되시면 제가 이전에 올린 NFT란 무엇인가 를 먼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엑시의 초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번식할 수 있는 최대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액시를 사육하는 데는 액시가 몇 번 사육되었는지에 따라 AXS 4개와 스무스 러브 포션 몇 개가 소요됩니다. 토큰 버닝 효과를 게임에서 이렇게 이용하네요 정말 구조가 잘 짜여진 게임으로 보입니다.
유전학
위에서 말한 사육에서 이어지는 개념인데요 NFT캐릭터를 교배시키면 그 교배종(부모)의 특성을 유전 받는다고 합니다. 즉 성능이 좋은 캐릭터가 만나 교배를 하여 새끼를 만들면 뛰어난 성능을 가진 NFT가 탄생한다는거죠. 여기서 돈이 보이시나요? 게임을 더 즐기고싶은 사람들은 이런 좋은 캐릭터를 구매하려고 얼마든 돈을 쓰겠죠.. 참고로 지금까지 가장 비싸게 팔린 엑시 NFT 캐릭터 가격은 300이더였습니다. 이더 최고점으로 계산해볼 경우 12억 가치 현재 가치로는 6억 정도 입니다..ㄷㄷ
각각의 액시는 6개의 신체 부분과 하나의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부분마다 액시는 3개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우성(D), 열성(R1), 소열성 유전자(R2)입니다. 정말 게임 복잡하지만 재밌게 만들었네요 ㅎㅎ
지배적인 유전자는 액시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신체 부위를 결정하는데요 번식을 할 때, 각각의 유전자는 자손에게 물려줄 기회가 있다합니다.
지배적인 (D): 37.5%의 확률로 이 유전자를 자손에게 물려줍니다.
열성: 이 유전자를 자손에게 물려줄 확률은 9.375%입니다.
미성년자 열성: 3.125% 확률로 이 유전자를 자손에게 전달한다.
이 계산기를 사용하여 2축 사육 시 확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액시 인피니티 인구& 장기 지속 가능성
엑시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시간과 노력을 보상하는 새로운 형태의 게임입니다.
액시는 100% 플레이어 소유의 실물 화폐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 아이템이나 카피를 판매하기보다는 플레이어를 플레이어 경제로 성장시키고 적은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데 주력합니다. 액시는 게임 내 자원(SLP & AXS)을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만들어 신규 플레이어에게 판매합니다. 액시는 실물경제를 가진 나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XS 토큰의 보유자는 세수를 받는 정부입니다. 게임의 발명가/빌더인 Sky Mavis는 모든 AXS 토큰의 2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임 리소스와 아이템은 토큰화되어 열려 있는 피어 투 피어 시장의 모든 사람에게 판매될 수 있습니다.
액시 인구 증가는 액시 생태계의 주요 요인입니다. 언제든 우리의 최대 잠재력까지 성장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인플레이션 비율이 존재합니다. 액시 가격은 일반인들이 가입하기에는 너무 높은편입니다. 특히 경쟁적인 액시NFT들은 더 그렇죠.
토지, 미니 게임 등 새로운 경험을 통해 액시에 추가 효용성을 부여합니다. 이는 또한 Axies의 일시적인 메타 효과 이상의 효용성을 더해줍니다.
순수하게 수평적 진행이 아닌 수직적 진행을 추가합니다. 지금 당장은 사람들이 나아가는 주요 길은 컬렉션의 규모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 동력은 장기적으로 최적 상태가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액시스와 랜드 모두 재료 제작이 필요한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Axie 집단에 대한 장기 공급 싱크가 생성됩니다. 트레이너와 그들이 업그레이드하기로 선택한 액시들 사이에 훨씬 더 강한 유대감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네트워크 강점을 이용한 성장 의존성 전환
광고료와 스폰서십. 많은 프로젝트들이 이미 액시 경제에 보상과 토큰을 분배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MakerDAO, AAVE, Kyber Network는 Axie 플레이어에게 실험적인 토큰 드롭을 수행했습니다. Axie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기술 사용법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입니다. 이러한 커뮤니티에 광고하는 것은 엄청난 가치가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들은 액시의 주요 수요원이 될 것이며 기부자들의 자본을 루나시아에 쏟아 붓는 것은 수익에 대한 기대 없이 오직 선을 행하려는 의지일 뿐입니다.
정부 기부와 보조금. 액시는 보편적 기본소득 실험실이 될 준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많은 액시 플레이어들이 액시를 재미있는 게임이자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사회적 커뮤니티로 본다는 사실도 중요합니다. Axie 플레이어의 50% 이상이 경제적인 측면보다 게임 플레이와 커뮤니티를 선호합니다. 이 선수들은 액시를 통해 얻는 재미와 관계를 그 어떤 잠재적 수입보다 훨씬 높게 평가하며, 장기적으로 경제를 강하게 만듭니다.
토지개념
액시의 고향인 루나시아는 토지를 토큰화한 토지로 나누어 그들의 액시의 집이자 운영 근거지 역할을 합니다. 게임을 할 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자원과 공예 재료를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플롯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즉 엑시 게임에서는 부동산 땅도 지역별로 나누어 NFT로 판매하고 고유한 특성을 지닌 땅을 게임플레이어가 구매하여 자산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세계를 직접 게임플레이어가 소유권을 가지고 구매를 한다는거죠
또한 토지 소유자는 토지 플롯에서 AXS 토큰을 찾거나 토지 플롯을 점유하는 Axies를 사용하여 지도에서 리소스 노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노드와 상호 작용할 때 Axies는 AXS 및 잠재적으로 다른 리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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