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7월 29일 부터 30일 새벽시간까지 loom network의 가격 떡상 상승속도가 보통이 아닙니다.
많은 코인러들이 룸네트워크에 대한 검색을 하지만 마땅한 소개 자료가 없는것 같아 오늘은
게임계열 코인 룸네트워크 loom network 코인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이전 플레이댑 코인 설명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Axie Infinity 엑시인피니티 Sandbox 샌드박스 코인 플레이댑 등 NFT 계열 게임 코인들이 덩달아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loom network 룸네트워크 코인의 상승도 어느정도 예견되어 있던 일이었는데 이런 메타적인 부분을 빨리 캐치하면 투자에 잘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본글은 투자를 조장하는 글이 아니라 PlayDapp이 어떠한 프로젝트인지에 대한 글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에 따라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룸 네트워크(Loom Network/LOOM)의 특징
Loom Network(룸 네트워크/LOOM)는, 발행량 10억개, 2018년 3월 14일에 상장한 DApp Chains 채용의 분산형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백서도 만들지 않고, ICO도 하지 않는 매우 드문 패턴으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Loom Network의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해당 플랫폼 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거나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덧붙여 DApps 게임은, 게임내 룰이나 업데이트 내용을 투표로 결정할 수 있어 경우에 따라서는 그 결과로 게임이 없어지거나 하는 익사이팅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주목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플랫폼으로서는 ERC20 호환의 토큰이 되고, 블록체인에 사이드 체인을 갖게 하는 DApp Chains를 채택함으로써, 확장성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고 있습니다.
부족성 문제란 블록체인의 블록규모의 제약으로 인해 거래량이 커짐에 따라 처리가 불가능해지는 문제를 말합니다.기존 이더리움의 DApps에서는 컨트랙트를 메인 체인에 두고 있으며, 세세한 거래에도 보안 유지를 위해 신중한 합의 형성을 하는 구조로 되어 있었습니다.이 일로 처리의 막힘이 빈발해 , DApps는, 게임이나 경미한 툴 등 라이트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는 것이 어렵게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Loom Network에서 채택한 DApp Chains은 컨트랙트를 메인 체인이 아닌 사이드 체인으로 함으로써 엄청난 트랜잭션 처리를 다른 장소에서 하여 처리 속도를 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기록되는 트랜잭션은 Relay라는 방법으로 사이드체인과 메인체인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좀 신기한게 룸네트워크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EOS에 대한 큰 관심이 있고, 비슷한 지향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Loom Network 룸 네트워크 공식 사이트 내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 In short , you can think of Loom Network as EOS on top of Ethereum 」
(간단히 말하면, Loom Network는 이더리움 상에서 움직이는 EOS라고 생각하면 된다.)
EOS는 말하지 않아도 다 아는 암호화폐의 중견 코인으로, 이 또한 트랜잭션 처리가 빠른 것을 장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Loom Network는 게임이나 도구를 계기로 부족성 문제를 해소하는 토큰이라 지향점은 둘다 이더리움의 약점을 보완하겠다는 목표로 나온것 같습니다.
그 밖의 룸 네트워크 이야기
Loom SDK
Loom SDK (Software Development Kit) 는 Loom Network 내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개발자용 키트입니다.
이더리움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현하고자 할 때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Solidity라고 하는 독자적인 언어를 사용해야만 했습니다만, Loom SDK에서는 일반적인 web 페이지에서 이용되고 있는 Javascript라고 하는 기술자가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개발의 저변을 넓게 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또, 각종 코드나 샘플집을 폭넓게 준비하고 있어, 최초부터 DApps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내는 것보다도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Plasma Cash
Plasma Cash 가 2018년 6월 30일에 Loom Network의 사이드체인으로 구현되었습니다. Plasma Cash는 블록체인의 사이드체인으로 나무구조(트리구조/계층구조)를 만듦으로써 부족성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Windows 나 Mac 와 같은 PC에서의 디렉토리 구조에서의 폴더 나누기와 같은 것입니다.블록체인 정보를 폴더 분류하여 정리하여 트랜잭션 처리 시 확인 및 감시 범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이즈가 너무 커지거나 메인 체인과의 교환이 번잡해지는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결제나 여신 등에 이용할 때는 아직 개발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만, 게임 내 이용에서는 처리 속도를 우선시한다는 것입니다. Plasma Cash 구현에서 Loom Network 는 1초 이하의 승인 시간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룸 네트워크(Loom Network/LOOM)를 사용한 Dapss
Loom Network에서는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
Delegate call
Delegate Call은 Loom Network에서 최초로 출시된 DApps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질문에 답하면 LOOM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같은 서비스에 가깝습니다. LOOM은 물론 다른 가상화폐를 통해 법정화폐로 환전할 수 있기 때문에 답을 많이 하면 큰 이득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Crypto Zonbies
크립토좀비는 온라인 DApps 게임 개발 학습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스로 게임을 개발하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이쪽도 새로운 개발자를 늘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Zombie Battleground
좀비 배틀그라운드 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입니다.레어 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것 같고, 이쪽도 잘하면 게임 내에서 LOOM 백만장자가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룸네트워크(Loom Network/LOOM) 요약
Loom Network는 ICO에서 자금 조달도 하지 않고 백서도 만들지 않는 프로젝트입니다. 이것을 이더리움의 기술이나 실적, DApps의 개념은 이미 자명하기 때문에, 그런 현상속에서 계획에 사로 잡히지 않고 현장에서 시행 착오 하면서 매진 해 나가는 자세의 표현이라고 호의적으로 해석하는 의견이 많은 듯 합니다.블록체인 기술을 일반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언어나 시장에 얽매이지 않는 게임을 선택한다는 전략도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벤처적인 이 방법은, DApps의 이념에 반하는 중앙 집권적인 행위라고 말할 수 있어 향후 Loom Network가 더 커져 가는 것에 시점에, 민주제나 시장성을 어떻게 도입해 갈지가 쟁점이 될 것 같습니다.
Loom Network의 장래성
앞에 말씀드렸듯이 DApps 게임은 굉장히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비중앙집권적으로 발전하는 게임은 매우 매력적이므로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진출할 것입니다. 물론 DApps게임은 룸네트워크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고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명한 DApps 게임인, CryptoKitties 나 Etheremon 은 룸네트워크 로 만들어진게 아닙니다. 또, 앞서 소개한 게임이나 툴이,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가 하면, 그렇지도 않은게 문제 인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게임산업은 성숙한데다 오래된 거대기업부터 스마트폰 게임으로 성공한 신흥기업까지, 게임에 대한 지식이나 운영 지식을 축적한 조직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DApps를 이용한 게임 개발을 거대한 자본 투입으로 실행할 때, Loom Network가 어떠한 포지셔닝을 취하는가, 하는 점은 주목하고 싶은 바입니다. 아직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3년) Loom Network이므로 향후의 개발 발표, 제휴 등으로 크게 판도를 넓힐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또한 룸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의 기술을 이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동향에도 좌우되는 상태에 있습니다. DApps 게임 및 이더리움의 동향과 함께, 게임을 좋아한다면 룸네트워크의 향후가 어떻게 될지는 계속 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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